종양내과센터
개별환자에게 맞는 최상의 진료를 제공
최근 의료는 환자 개개인의 유전적 요인을 분석해 치료하는 ‘정밀의료’로 빠르게 이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암병원 종양내과센터는 그간 축적된 임상/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정밀의학 및 유전체를 이용한 맞춤형 항암치료를 통해 암 치료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낮병동, 단기병상의 효율적 이용으로 환자의 대기 기간을 최소화
종양내과센터 외래와 항암낮병동, 암병원 단기병상의 유기적이고 효율적인 연계를 통해 환자의 대기기간을 최소화하고, 입원하지 않고도 필요한 치료를 정시에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임상 시험의 선도적 역할
다국적 임상시험을 주도하여 항암제 및 표적치료제 신약 개발을 선두에서 지휘하고 있으며, 연구 성과를 세계적 학술지와 학회에 지속적으로 발표하여 국내외 항암제 개발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근거 중심 표준 항암치료 지침 제시
항암제의 과학적 연구 성과를 창출할 뿐 아니라,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항암제 치료 지침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항암제 치료와 최선의 지지치료를 병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편안한 치료 방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중개 연구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개인별 맞춤 항암 치료를 선도
신약 개발을 위한 기초과학과 임상과학에서 실제 사용될 수 있는 단계를 연계하는 중개 연구도 선도하고 있습니다. 신약의 개발뿐 아니라, 신약이 가장 큰 효과를 보일 수 있는 환자를 선별하고 개별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을 추구하여, 개인별 맞춤 항암 치료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