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암/항암제특이반응센터
서울대학교암병원 피부암/항암제특이반응센터에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적 지식 및 술기를 겸비한 피부과, 혈액종양내과, 성형외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등의 의료진과 유기적 협진을 시행하여 피부암 및 피부암전구증 환자들에게 최상의 치료 결과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암으로 치료 중인 환자분들에서 발생한 모든 피부문제에 대한 진료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 및 최적의 맞춤 치료를 지향합니다.
피부암 진단에 있어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임상적 진단이 필수적으로, 충분한 임상경험과 전문 지식을 겸비한 의료진이 검사를 수행합니다. 확진 검사로 피부조직검사를 시행하며, 이는 2~4mm 직경의 작은 크기로 피부 조직을 채취하여 현미경적인 관찰을 시행하는 검사법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피부암센터에서는 피부과와 병리과 교수에 의해 체계적, 전문적 진단이 이루어지며 이러한 진단을 바탕으로 치료를 결정합니다.
피부암 진단 시 최상의 결과를 위해 적극적인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기능적, 미용적으로 중요한 부위의 피부암은 모즈미세도식 수술(Mohs micrographic surgery)을 시행하여 미용적, 치료적 결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그 외 환자 상태에 맞추어 항암요법, 방사선 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다학제적 진료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피부암 환자들 중 조기 진단 및 치료가 가장 중요한 악성 흑색종 환자에서 새로운 다학제적 치료에 임상 및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진단을 위한 피부 조직검사 및 타 장기로의 전이를 확인하기 위한 전신 장기에 대한 검사 등을 시행하며, 결과에 따라 수술적 제거,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의 다학제적 접근을 시도하여 종래에 기대할 수 없었던 우수한 치료성적을 얻고 있습니다.
치료 종료 후 적절한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암센터에서는 치료 종료 후 담당 의사에게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수술을 받으신 경우에는 수술을 한 의사에게,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받으신 경우에는 해당 치료를 담당한 의사에게 정기 검진을 받습니다. 검진의 간격은 원래 질환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병원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관찰 중 재발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조직검사를 다시 시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