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서울대 어린이병원 환아들과 함께하는 장우혁 이색 팬미팅 현장

조회수 : 900 작성일 : 2006-03-20

서울대 어린이병원 환아들과 함께하는 장우혁 이색 팬미팅 현장

- 장우혁 팬들, 팬 미팅 현장에서 직접 헌혈해
- 서울대어린이병원 환아 10명 직접 초대
- 장우혁 환아 방문 동영상 방영 후 헌혈증 및 기부금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전달
- 서울대어린이병원 측 젊은 세대 기부문화 느껴

지난 19일 올림픽 역도 경기장 앞에는 두 대의 헌혈차가 자리잡고 있었다. 그 뒤로 쭉 늘어선 긴 줄, 장우혁 팬들이 서울대 어린이병원 환아들을 위해 팔을 걷어 부친 것이다.

이날은 장우혁의 솔로 데뷔 후 첫 번째 콘서트로서 약 1000여명의 팬들과 10명의 서울대 어린이병원 희귀병 질환 환아들이 함께 했다.

어린이병원 환아들과 함께하는 장우혁 이색 팬미팅 현장
<장우혁씨가 서울대 어린이병원 측에 헌혈증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어린이 환아와 함께 했던 이번 팬 미팅은 장우혁의 팬들이 헌혈증 기부 아이디어를 서울대 어린이병원 측에 직접 제안하면서 시작되었다.

팬 미팅 장소였던 올림픽공원 역도 경기장 주변에 두 대의 헌혈차가 배치되었으며, 콘서트 시작 4시간 동안 헌혈 행사를 진행, 100여명의 팬들이 직접 헌혈을 하였고 이들에 한해 블루밴드가 지급되었다.

또 시간이 여의치 않은 관계로 헌혈 행사를 참여할 수 없었던 팬들은 자신이 보유한 헌혈증을 가지고 와 기부하기도.

한편 팬 미팅 콘서트 중간에는 장우혁씨가 서울대 어린이병원을 방문해 환아들을 직접 위문하는 모습의 동영상이 방영되었으며, 영상 마지막 부분에는 “푸른 하늘을 보여주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블루밴드를 선보이기도 하였다.

블루밴드는 항상 병실에만 있어 푸른 하늘을 볼 수 없는 어린이 환아들에게 “ 푸른 하늘을 보여주자” 라는 의미로 제작된 자선팔찌로서 그 수익금 전부는 서울대 어린이병원 환아들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장우혁은 동영상 방영 후 기부금과 헌혈증을 서울대 병원 측에 직접 전달하였고, 이에 어린이병원 소아과 박준동 교수는 어린이병원의 적자 실정과 블루밴드 캠페인에 대해 잠시 언급하고 “요즘 젊은 사람들도 기부문화에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대한 관심에 대해 감사 드리며 이러한 만남이 지속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장우혁씨도 “이번 만남을 통해 블루밴드 캠페인이 더욱 많이 알려져 서울대 어린이병원 환아들이 빨리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오류신고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과 및 의료진 추천이나 진료일정 및 상담 문의는 진료 예약센터로 전화해 주십시오. 예약센터 : 1588-5700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만족도 통계

만족도 통계(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보다
편리한 홈페이지
를 만들겠습니다.


※ 개별 답변을 드리는 창구가 아니오며,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전화'1588-5700' (예약문의: 1번, 기타: 2번)로,
불편이나 고충 관련고객의 소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수집/이용 목적: 홈페이지 의견접수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및 반영
2. 수집하는 항목: 이름, 제목, 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2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전화예약상담(1588-5700)또는 고객상담실(02-2072-2002​)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