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2012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우수기관’ 선정

조회수 : 2453 작성일 : 2013-01-21

2012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우수기관’ 선정

서울대학교병원 전경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진엽)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2개, 준정부기관 81개, 기타공공기관 70개 등 173개 기관을 대상으로 해당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을 통해 평가된다.

  서울대학교병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기타공공기관 중에서 94.7점을 획득하여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서울대병원은 매일 현장에서 고객의 불편을 관찰함으로써 진료 흐름상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CS 플래너 제도 도입, 설명간호사 제도 확대 운영, 서비스리더 활동 강화, 보직자 현장 라운딩 강화, 각 부서장이 현장의 고객들을 만나 불편사항을 살피는 WOW캠페인 실시, 교수별 설계를 통한 자체 고객만족도 집중 조사 실시 및 개선, 진료상담 스킬 업, 교직원 원외 주차를 통한 고객용 400 주차면 확보 등 전사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끝에 최고등급을 받았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외래 정시 진료, 고객중심의 시설 환경 정비, 보직자 현장 라운딩, 음료서비스 강화, Floor Manager를 통한 안내 서비스 강화, 연구실적 홍보 강화,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집중 조사를 통한 개선활동 , 불만 고객 집중 관리, 수납 대기시간 단축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정희원 병원장은 “병원을 찾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고객중심의 핵심가치 아래 전 교직원이 단결하여 고객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최고의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홈페이지 오류신고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불편한점이나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료과 및 의료진 추천이나 진료일정 및 상담 문의는 진료 예약센터로 전화해 주십시오. 예약센터 : 1588-5700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연락처 - -
*이메일 @
구분
*제목
*내용

1. 수집 항목 : 작성자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2. 수집 및 이용 목적 : 의견 회신에 따른 연락처 정보 확인

3. 보유 및 이용 기간 : 상담 서비스를 위해 검토 완료 후 3개월 간 보관하며,
이후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만족도 통계

만족도 통계(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페이지
총응답자
정보게시일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다운로드

뷰어는 파일 문서 보기만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뷰어로는 문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 편집 할 수 없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사용하는 문서는 한글2002,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PDF(아크로뱃리더) 5가지 입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해당 뷰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각 개인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뷰어는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한 번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검토하여보다
편리한 홈페이지
를 만들겠습니다.


※ 개별 답변을 드리는 창구가 아니오며,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전화'1588-5700' (예약문의: 1번, 기타: 2번)로,
불편이나 고충 관련고객의 소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의견접수 입력
홈페이지 의견접수(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작성자
구분
*제목
*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1. 수집/이용 목적: 홈페이지 의견접수를 통한 개선사항 검토 및 반영
2. 수집하는 항목: 이름, 제목, 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2년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전화예약상담(1588-5700)또는 고객상담실(02-2072-2002​)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전체 검색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