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종합병원 부문 1위
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종합병원
부문 1위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은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기업/브랜드’ 종합병원 부문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단법인 한국경영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희의소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서울대학교병원은 4월 25일 오전 11시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고객충성도 1위 기업/ 브랜드’ 시상식에서 종합병원 부문 1위의 상패를 전달받았다.
올해 첫 회를 맞는 대한민국 고객 충성도 1위 (K-CLI : Korea Customer Loyalty Index) 평가는 현재 사용 중인 상품, 브랜드에 대한 거래 점유율, 재 구매 의향 또는 상품서비스의 지속 사용 의향, 교차 및 추가 구매 의향, 고객 추천 의향 등을 100점 만점으로 종합 평가하는 한국경영인협회 고유의 고객 가치 평가 모델이다.
조사는 2011년 1월부터 2월까지 서울, 대전 등의 전국 5대 도시의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총 22,631개 표본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정희원 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국가중앙병원으로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병원, 세계속의 글로벌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서울대학교병원의 노력에 대한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겠다.” 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서울대학교병원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지수를 평가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001년부터 11년 연속 1위를 차지함으로써 우리나라 대표 의료 브랜드임이 입증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