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그린나래 사이트’ 개설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그린나래 사이트’ 개설
-
에니메이션 미디어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흡연예방교육,
정신건강증진
교육 실시
- 청소년 유해환경과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우리들이 만드는
행복 찾기 캠페인’ 진행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및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정신과(연구책임자: 김붕년 교수)와 소아청소년과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흡연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그린나래(www.greenteen.or.kr)
사이트를 6월 30일부터 개설하여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린나래 사이트는 온라인과 에니메이션 미디어를 활용하여 아동-청소년 흡연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흡연예방 애니메이션과 정신건강 증진 애니메이션이 개발되었으며, 온라인 자가진단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었다. 향후 이에 대한 학교중심 교육사업과 효과 검증을 통해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유해환경과 스트레스에 대하여 스스로 대처방안과 극복방법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우리들이 만드는 행복 찾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 캠페인은 6월 2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청소년 온라인 금연서약캠페인을 통하여 각오를 다시 새기고, 청소년 행복 찾기 공모전을 통하여 청소년기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할 수 있는 해법을 스스로 찾아보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그린나래 홈페이지에서 흡연예방과 정신건강증진 교육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