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김상철·이강자 부부 병원발전기금 3억 원 후원

7월 17일, 김상철·이강자 부부 후원인이 김영태 병원장에게 병원발전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 김상철 후원인은 서울대학교병원을 정년 퇴임하며 퇴직금을 기부한 처제인 이강란 후원인을 통해 기부를 결심했다. 김상철 후원인은 “그동안 무탈하게 지내온 것은 서울대학교병원 덕분”이라며 병원에 대한 깊은 신뢰와 감사를 담아 병원발전기금 3억 원을 후 원한 것이다. 김영태 병원장은 “후원인 부부의 진심에 깊이 감사 드리며 서울대학교병원이 앞으로도 의학 분야의 리더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발전후원회는 가족이 함께 대한민국 의료 발전을 위한 나눔을 실천한 김상철·이강자 부부 후원인, 이강란·윤승주 후원인의 후원금을 소중히 사용할 것이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발전후원회

토수종합건설㈜, 1억 원 후원

7월 23일, 토수종합건설㈜ 권태인 회장의 기부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권태인 회장의 가족은 물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후원을 권유한 다른 후원인들이 함께 참석해 의미가 더욱 깊었다. 토수종합건설㈜ 권태인 회장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를 하게 된 것을 큰 의미로 생각한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우리나라 의료를 책임지는 사명을 실천하는 데 저의 작은 도움이 보탬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토수종합건설㈜의 기부금은 교육·연구·진료 등 에 귀하게 쓰여 대한민국 의료 발전 선도와 최상의 치료 제공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후원회

넥슨 메이플스토리-한국조폐공사,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1억 원 전달

4월 26일, (주)넥슨이 지난해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발행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 메달의 판매수익금 중 1억 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센터 내 환아 및 가족들의 휴식과 놀이치료를 위해 마련된 다목적 프로그램실(총 2개) 운영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한국조폐공사 성창훈 사장은 “어린이들의 삶에 희망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는 “용사님(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의 따뜻한 성원 덕분에 소아 환자와 가족분들이 다목적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용사님들과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폭 넓은 후원 활동 을 지속해 나가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발전후원회

대한전문건설협회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후원금 전달식

6월 3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의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보라매병원 이재협 병원장, 대한전문건설협회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윤재경 회장 등이 참석했다. 윤재경 회장은 소아암 및 희귀질환 극복 지원을 위해 500만원을 후원하며 “의료진의 노고를 위로하고 공공의료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소아암 및 희 귀질환 극복을 위한 지원금을 전달하게 됐다”는 후원 배경을 밝혔다. 이재협 병원장은 “후원금은 병마와 싸우고 있는 어린이 환자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줄 것이며, 보라매병원이 공공의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는 말과 함께 따뜻한 나눔에 대해 깊은 감사를 전했다.

스누비안나눔회

김동환 후원인, 중증질환 환자 진료비 후원

7월 2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김동환 후원인의 ‘중증질환 환자 진료비 지원 및 병원 발전’을 위한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김동환 후원인은 “과거 중증질환 판정을 받았을 때 진료비에 부담을 느꼈던 기억을 떠올리며 중증 환자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지 않도록 희망을 드리고 싶어 후원을 결심했다”라고 말했다. 송정한 병원 장은 “김동환 대표님의 관심과 선행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경제적 사정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 가정의 의료비에 뜻깊고 투명하게 사용하겠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