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서울대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 1.0’ 정식 오픈

조회수 : 12979 등록일 : 2022-05-13

- 서울대병원, 공공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그룹웨어 본격 가동 시작
- 국내 대형 공공의료기관 최초 G-클라우드 기반 무제약 업무환경 구축 

서울대병원이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1.0’을 정식 오픈했다.[사진] 서울대병원이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1.0’을 정식 오픈했다. (BESTWorks1.0 로그인 페이지, 제공: 서울대병원)

 

  서울대병원(병원장 김연수)이 차세대 그룹웨어 ‘BESTWorks 1.0’을 지난 1일부터 정식 오픈했다.


  이는 국내 대형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도입된 공공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로, 서울대병원의 사례를 시작으로 의료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BESTWorks1.0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어 24시간 보안 관리와 유연한 서버 확장이 가능해진 차세대 그룹웨어다. 이전과 달리 그룹웨어 설치 및 관리에 제약이 적어 관리비용을 절감하고 병원 행정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뿐만 아니라, 웹 표준을 준수한 개발 작업을 통해 IT환경에 제약받지 않는 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기존 시스템과 달리 사용자 요구사항에 유연한 구조로 설계하고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에 더해 전자결재 방식을 도입한 비대면·페이퍼리스 환경을 구현해 ESG 경영을 실천했으며, 보안인증제(CSAP)를 획득한 클라우드를 사용해 결재 처리·메일 송수신·포탈 접속 등 업무에서 안전성을 확보했다.


 김연수 병원장은 “서울대병원의 차세대 그룹웨어 도입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헬스케어 부문의 디지털 전환에 한 획이 되기를 바란다”며 “새롭게 도입된 그룹웨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대병원은 지난 2016년 기존 의료정보시스템을 ‘차세대 HIS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 것에 이어 병원 내 업무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