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서울대학교병원-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어린이 희망의료 사업’ 협약

조회수 : 3615 등록일 : 2015-07-17

- 서울대학교병원,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온드림 어린이 희망의료 사업’ 협약 체결
- 저소득층 환아 치료비 및 힐링캠프 등 사회복귀 프로그램 지원
- 연세대학교 의료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도 함께 동참



 17일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빌딩에서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서울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 의료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이 ‘온드림 어린이 희망의료 사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유영학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 김석화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장, 정남식 연세대학교 의료원장, 승기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장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지난 3년간의 사업 결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3년의 협약을 체결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온드림 어린이 희망의료 사업’ 은 저소득층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 지원 사업, 투병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힐링캠프 등 환자들의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정서, 심리적 지원을 병행하는 ‘환자들을 위한 전인적 지원 사업’ 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서울대학교병원을 대표로 협약식에 참석한 김석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원장은 “재단과 함께한 지난 3년의 시간이 변화의 씨앗을 뿌리는 시간이었다면 앞으로의 3년은 그 씨앗이 자라 열매를 맺는 시간이 될 것” 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변화할 환자와 병원의 모습에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