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최고등급

조회수 : 2632 등록일 : 2015-03-13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최고등급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최고등급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서울대학교병원이 ‘S등급’을 획득함으로써 4년 연속 최고등급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금번조사는 국내 178개 공공기관 이용자들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별면접방식의 설문응답형태로 조사됐으며, 서울대학교병원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을 포함해 총 498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서울대학교병원은 총점 96.4점으로 최고등급을 획득했으며, 학교와 병원 등으로 구성된 28개 동일그룹 내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고객중심의 가치실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온 서울대학교병원은 현장모니터링, 접점별 서비스리더 운영, 맞춤형 전화응대교육 등 전사적인 차원에서 고객중심의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데 힘써왔다.  

  오병희 원장은 “매순간 고객만족을 위해 매진해온 교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번 기회에 대한민국 국민이 선택한 가장 신뢰받는 병원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소중한 생명을 지켜내는 막중한 소임을 다해나가는 데 지금처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