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서울대학교병원 공공의료와 사회복지 심포지엄 개최

조회수 : 3604 등록일 : 2014-07-15

서울대학교병원 공공의료와 사회복지 심포지엄 개최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의료사회복지팀은 7월 11일(금) 의생명연구원 1층 대강당에서 ‘공공보건의료 현장의 취약계층 사례관리 강화 방안모색’ 이란 주제로 ‘제2회 공공의료와 사회복지 심포지엄’ 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공공의료 발전과 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 전문가들의 역할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1세션은 ‘공공보건의료와 사례 관리’ 를 주제로 ▲건강보험재정과 사회복지수가 방안(손영래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 ▲만성질환자의 건강 안전관리 체계 구축(임정원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  ▲취약계층 사례 관리(최권호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연구원) 등이 발표됐다.

2세션은 ‘공공보건의료와 사례 관리’ 를 주제로 ▲서울대학교병원 건강 안전망 구축 사례(이영숙 서울대학교병원 의료사회복지팀장) ▲북부병원의 301네트워크 사례 소개(이지원 의료사회복지사) ▲사회복지 관련 이슈(권지현 충남대학교 사회복지팀장) 등이 발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공공보건의료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공공 ㆍ 민간 의료기관 종사자 및 의료사회복지사 ? 사회복지 전공자 190여명이 의료현장 속 사회복지에 관한 실질적 고민과 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공공의료 사회복지 심포지엄을 통해 공공의료 수행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