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라오스 주립·군립병원 역량강화 연수사업 2013년도 수료식 성료

조회수 : 2874 등록일 : 2013-12-30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단장 김희중 서울대학교병원 진료부원장)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주임교수 신좌섭 교수)은 12월 27일(금) 라오스 루앙프라방 주립병원에서 2013년도 라오스 주립 및 군립병원 역량강화 다년간 연수사업의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2012년에 이어 실시된 금년도 사업에서는 주립병원연수, 1차 2차 군립병원연수, 그리고 남박병원 외과수술팀 연수 등 네 차례에 걸쳐 56명의 연수생을 배출하였다.

특히 1, 2차 군립병원 의료진 연수는 12개 군립병원 의료진을 각 10주간에 걸쳐 집중 교육함으로써 라오스 최일선 의료진의 역량강화에 기여하였다.

2014년에 12개 군립병원 의료진을 3, 4차에 걸쳐 교육하면 루앙프라방 주 모든 군립병원에서 일하는 의사인력 대부분의 재교육을 완료하게 된다.

이번 수료식에는 라오스 보건부 차관, 교육협력국장 등 라오스 정부 고위직 인사들과 루앙프라방 주 보건국장이 참석하였다. 한국 측에서는 주 라오스 한국대사관 김수권 대사, 코이카 라오스 사무소 권영의 소장, 사업책임자인 서울의대 신좌섭 교수와 윤현배 연구원이 참석하였다.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은 이후에도 최일선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한국형 보건의료 인력개발 원조모델을 함께 개발하는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라오스 보건의료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라오스 주립·군립병원 역량강화 연수사업 2013년도 수료식 성료
주요인물 설명 : 첫 줄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네 번째까지(권영의 코이카 라오스사무소장, 신좌섭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교실 교수, 김수권 주 라오스 한국대사)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