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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뉴스

2012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우수기관’ 선정

조회수 : 2964 등록일 : 2013-01-21

2012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우수기관’ 선정

서울대학교병원 전경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진엽)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기업 22개, 준정부기관 81개, 기타공공기관 70개 등 173개 기관을 대상으로 해당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을 통해 평가된다.

  서울대학교병원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기타공공기관 중에서 94.7점을 획득하여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서울대병원은 매일 현장에서 고객의 불편을 관찰함으로써 진료 흐름상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CS 플래너 제도 도입, 설명간호사 제도 확대 운영, 서비스리더 활동 강화, 보직자 현장 라운딩 강화, 각 부서장이 현장의 고객들을 만나 불편사항을 살피는 WOW캠페인 실시, 교수별 설계를 통한 자체 고객만족도 집중 조사 실시 및 개선, 진료상담 스킬 업, 교직원 원외 주차를 통한 고객용 400 주차면 확보 등 전사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끝에 최고등급을 받았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외래 정시 진료, 고객중심의 시설 환경 정비, 보직자 현장 라운딩, 음료서비스 강화, Floor Manager를 통한 안내 서비스 강화, 연구실적 홍보 강화,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집중 조사를 통한 개선활동 , 불만 고객 집중 관리, 수납 대기시간 단축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정희원 병원장은 “병원을 찾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고객중심의 핵심가치 아래 전 교직원이 단결하여 고객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최고의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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