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희귀난치병 어린이 환자 후원금 전달식

조회수 : 2493 등록일 : 2014-03-20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희귀난치병 어린이 환자 후원금 전달식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희귀난치병 어린이 환자 후원금 전달식

서울대학교병원은 3월 18일(화)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사평가원)이 임직원과 함께 모은 후원금 3,600만원을 본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희귀난치병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심사평가원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희귀난치병 어린이 지원을 위한 후원금 지원활동을 하고 있으며, 후원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되어 전달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의료사회복지팀을 통해 추천된 희귀난치병 환아 6명이 각 600만원 받았다.

오병희 원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직원이 한 뜻으로 모은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서울대학교병원 또한 후원금의 뜻을 깊게 새기고 희귀난치병 질환 치료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다” 고 말했다.

Ο 성금액 : 3,600만원(치료비 1인당 500만원, 생계비 1인당 100만원 / 총 6명 선정)
Ο 참석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심사평가원장, 경영지원실장 외 수행인력 7명(총 9명)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 협의회장, 나눔사업본부장 외 수행인력 2명(총 4명)
  - 서울대학교병원 : 병원장, 부원장, 어린이병원장, 대외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행정처장, 원무부장, 총무부장, 의료사회복지팀장 등 / 환자보호자 6명

통합검색